[운영체제] 0. 운영체제 공부 시작

2024. 12. 5. 00:03·운영체제

컴퓨팅 분야에서 프로그래머(programmer)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이다. (위키백과) 

 

좋은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될 수 있을까? 어떤 공부를 해야할까? 

이런 질문들을 던지던 중 결국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컴퓨터를 잘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학교에서 운영체제를 비롯한 컴퓨터구조, 컴퓨터 네트워크, 자료구조 등등..

이런 주요 CS 수업을 들었음에도 CS 지식들이 머리 속에서 정리되지 않고 있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다시 기본적인 CS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그 시작은 운영체제이다. 

 

앞으로 포스팅 될 운영체제 글들은 

 

https://www.booksr.co.kr/product/%EB%AA%85%ED%92%88-%EC%9A%B4%EC%98%81%EC%B2%B4%EC%A0%9C%EC%88%98%EC%A0%95%ED%8C%90/

 

명품 운영체제(수정판) | 생능출판사

머리말 컴퓨터 시스템의 지배자이며 소프트웨어의 왕인 운영체제를 아는 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컴퓨터 전문가로 들어서는 기반 지식임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

www.booksr.co.kr

 

생능 출판사의 명품 운영체제를 정리한 글들이다. 또한 이전에 운영체제를 수강하며 필기했던 내용들도 추가해보고자 한다. 

운영체제를 배울 때 자주 보는 공룡책은 후기들을 보니 번역 문제 때문에 보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도서로 진행할 것이다. 

 

운영체제를 다시 공부하는 것이 힘든 일이겠지만..! 

그 끝에 더 큰 보람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운영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영체제] 4. 스레드와 멀티 스레딩  (2) 2025.01.27
[운영체제] 3. 프로세스와 프로세스 관리  (4) 2025.01.14
[운영체제] 2. 컴퓨터 시스템과 운영체제  (3) 2025.01.06
[운영체제]1-2 운영체제의 태동  (5) 2024.12.19
[운영체제] 1-1 운영체제 개념  (3) 2024.12.05
'운영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운영체제] 3. 프로세스와 프로세스 관리
  • [운영체제] 2. 컴퓨터 시스템과 운영체제
  • [운영체제]1-2 운영체제의 태동
  • [운영체제] 1-1 운영체제 개념
코뮝
코뮝
  • 코뮝
    코뮝의 기술 블로그
    코뮝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5)
      • DB (1)
      • JAVA (0)
      • 운영체제 (11)
      • Spring (9)
      • 알고리즘 (2)
      • 카테캠 3기 (1)
      • DevOps (1)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카태켐
    카태켐3기
    스프링
    커널 레벨 스레드
    김영한
    프로그래머스 유연근무제
    Java
    역페이지테이블
    백엔드
    시스템 콜
    OS
    생산자 소비자 문제
    원자 명령
    코스만 조건
    참조의 지역성
    타조 알고리즘
    기초 cs
    분할 메모리 할당
    자바
    운영체제 공부
    스레드 매핑
    CS
    기아 스레드
    카테캠 백엔드
    Spring
    명품 운영체제
    운영체제
    가변 크기 할당
    스프링 기본
    고정 크기 할당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1
코뮝
[운영체제] 0. 운영체제 공부 시작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